세계음식문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짧고굴게 조회 1회 작성일 2021-01-24 11:20:10 댓글 0

본문

세계 각국의 깜짝 놀랄 식사 예절 12가지

다른 나라의 식사 예절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있나요? 해외여행을 하면서 전통적인 환경에서 현지 요리를 용감하게 시도해 보면, 특정 국가의 식사 예절이 서로 얼마나 다른지 알게 됩니다.
물론, 망신을 당하거나 무례하고 야만적인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여기 세계 각국의 예상치 못한 식사 예절 12가지가 있습니다!

TIMESTAMPS
태국에서는 포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1:10
중국에서는 접시를 “깨끗이 비우지” 마세요 1:55
에티오피아에서는 접시를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십시오 2:39
이탈리아에서 치즈를 더 달라고 하는 것은 요리사를 모욕하는 것입니다 3:22
포르투갈에서는 소금과 후추를 요구하지 마십시오 4:05
일본에서는 젓가락 사용을 조심하십시오 4:45
중동지역에서는 왼손으로 음식을 만지지 마십시오 5:32
조지아에서는 와인을 한 모금씩 마시지 마십시오 6:18
일본에서는 본인의 술잔을 채우지 마십시오 6:56
이탈리아에서 카푸치노는 오전에만 마십니다 7:32
카자흐스탄에서는 차 반 컵으로 손님을 환영합니다 8:21
중국에서 깨끗한 찻주전자는 혼이 깃들지 않은 찻주전자입니다 9:17

음악 에피데믹 사운드: https://www.epidemicsound.com/

Summary:
- 태국에서는, 포크로 음식을 집어 드는 것이 나쁜 것으로 간주합니다. 하지만, 포크를 이용해서 음식을 밀어 숟가락에 올리는 것은 허용됩니다.

- 중국에서는 접시에 있는 음식을 하나도 남기지 않고 다 먹는 것은 무례한 일입니다. 접시를 다 비우는 것은 주인이 충분한 음식을 제공하지 않아서, 손님은 여전히 배고프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 에티오피아의 식탁에 앉아 누가 접시를 줄 때를 기다리다가는, 식사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모두 식기를 사용하지 않고 식탁 가운데 놓인 하나의 커다란 접시에 있는 음식을 먹을 것입니다.

- 이탈리아 사람들도 치즈를 좋아하지만, 치즈를 더 달라고 하는 것은 무례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것은 요리사를 모욕할 수 있는데, 요리사가 음식을 준비한 방식이 맘에 들지 않아 바꾸고 싶어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만약 포르투갈에서 소금이나 후추를 달라고 하면, 사람들의 감정을 상하게 할지도 모릅니다. 이탈리아와 비슷한 이유입니다. 요리사는 자신이 만든 음식에 여러분이 “양념을 더 해야” 한다는 사실에 모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일본 전통에 따르면, 장례식에서 젓가락을 수직으로 꼽습니다. 식당에서, 이렇게 하면 주인을 모욕할 수 있습니다.

- 중동 지역, 인도, 그리고 일부 아프리카 국가에서는, 왼손은 화장실에서 볼일을 본 후… 뒷처리를 하는 데 사용됩니다.

- 일본에서 저녁 식사를 하는데 술을 마시게 되면, 본인의 술잔을 채우지 마십시오. 테이블에서 옆에 앉아 있는 사람의 잔을 채워주면, 그 사람이 당신의 잔을 채워 줄 것입니다.

- 이탈리아 사람들도 카푸치노를 마시지만, 대부분 아침이나 아침 식사 대신으로 마십니다. 하지만 이 우유 거품이 들어 있는 커피를 오후에 마시면, 속이 안 좋을 수 있다고, 적어도 현지인들은 그렇게 생각합니다.

- 우리가 “다도”를 생각할 때, 대개 영국과 영국식 세련된 차 예절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카자흐스탄에는 차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고, 차를 마시는 데에도 그들만의 규칙이 있습니다.

- 중국에서 열린 다도회에 초대되어 설거지를 돕기로 했다면, 찻주전자를 닦을 생각은 마십시오! 중국인들은 찻주전자를 닦지 않는데, 특히 전통적인 점토 주전자는 주방 세제로 닦지 않습니다.

-----------------------------------------------------------------------------------------------
5분 Tricks 채널을 구독하십시오~~~

goo.gl/6eHzqB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공식 한국어 채널입니다~~~

여행지 식사 에티켓! ㅣ음식 앞에서 예의를 지키자! [#TMI/여행온도125˚]

구독자 'Sooyeun Kwon'님의 댓글로 제작된 영상입니다.
식당에서 종업원을 부를 때 한국에서는 손을 들거나 소리내서 부르는데, 외국에서도 그렇게 하면 실례라고 들었는데 맞나요?? 사람마다 맞다 아니다 말이 달라서 궁금해요~!'
-
#이모님을 부르지 말고 눈을 마주칠때가지 기다려요!

#음식 #에티켓

평소 여행에 관한 궁금증이 있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TMI맨이 찾아갑니다!
▶http://bit.ly/2HkDlgb​

[비정상회담][65-4] ※침샘주의※ 다양한 세계 전통 음식⊙_⊙♥ (Abnormal Summit)

▶ 비정상회담 추석 특집!
| 20150928 비정상회담 EP.65

오늘은 회담장이 아니다!? 고운 한복 차림으로 모여 앉은 전.유.성과 G들!
장위안의 한시로 시작하는 비정상회담 추석 특집 대 공개!

추석맞이 돌아온 늦었슈!
대륙다운 중국의 명절 특급 운송 서비스! 그 정체는!?
그리스의 부활절에는 살벌한 로켓 전쟁이 일어난다!?

오늘만큼은 앉아서 보는 글로벌 문화대전이 아니다!
G들이 온몸으로 체험하는 글로벌 ‘실전’ 문화대전!

첫 번째 글로벌 ‘실전’ 문화대전! 세계의 전통놀이!
숟가락 위 달걀을 사수하기 위한 치열한 에그 스푼 레이스부터~
전현무 의장에게 크나큰 굴욕을 안긴 포대자루 허리씨름까지!

두 번째 글로벌 ‘실전’ 문화대전! 세계의 전통음식!
메인 셰프는 폴란드 대표인데 음식은 한식!? 전현무 팀의 한국 전통음식!
모든 음식의 과정은 눈빛으로 통한다는 유세윤 팀의 브라질 전통음식!
오늘 뭐 먹지 고민할 새 없이 밀어붙이는 성시경 팀의 그리스 전통음식!
깐깐한 심사위원들의 시식 결과! 과연 1등 팀의 영광은 누구에게 돌아갈 것인가!

그리운 가족에게 띄우는 G들의 편지와 함께 덩실덩실 신나는 강강술래까지!
모두가 즐거운 추석맞이 비정상회담이 궁금하다면!?

[JTBC봐야지] 구독하기☞ http://bitly.kr/VgFZ3

... 

#세계음식문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16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o39a51an4ch0wrnm9i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